Qui

Qui

Qui

Qui


Qui



Qui


Qui

flash

Sub_title

HOME > 협회소식 > 언론보도

BAR

TITLE 수익형 부동산 임대 관리 실무자격증,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시험 원서접수 시작
WRITER 관리자 WRITEDAY 2016-11-02

수익형 부동산 임대 관리 실무자격증,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시험 원서접수 시작

 


제14회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시험 원서접수가 2017년 2월 3일(금)까지 시행된다. 자격시험일은 2017년 2월 19일(일)이며 서울 건국대학교와 부산 구남중학교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응시대상은 △개업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 창업예정자 △주택임대관리업 종사자 △주택임대관리업 창업예정자 △금융업 종사자 △부동산재테크 관심자 등으로 성별, 연령, 학력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증 혜택은?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시험은 국토교통부 인증을 받은 사단법인 한국부동산자산관리사협회와 매일경제에서 주관하며 2010년부터 시행되어 지금까지 3200여 명의 합격생을 배출했다.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매월 고정수입을 확보할 수 있는 주택임대관리업 수익모델을 활용하여 다양한 창업 및 취업기회가 제공된다. 직접 창업을 원할 경우에는 창업부터 수익창출까지 한번에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대기업 및 부동산 투자자들을 상대로 부동산자산관리 컨설팅을 해주고 매월 체계적인 보고서를 작성해주는 전문 컨설턴트로 활약하거나, 수익형부동산의 투자부터 매매, 관리까지 대행하는 부동산종합서비스사업도 할 수 있다.


서울 신림동에서 부동산중개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는 이민균 씨는 “부동산 경기침체로 공인중개사들의 중개수입이 줄어들어 사업유지는 물론이고 생계마저 위협받는 상황이었다”면서 “지인의 권유로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주택임대관리업 창업까지 지원 받았다. 지금은 중개업과 주택임대관리업을 겸업하여 매월 안정적으로 고정수입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10월 공인중개사로 개업한 정아연 씨는 “막상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했지만 중개업 시장이 어렵다는 말에 선뜻 개업하지 못하고 있었다”며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서 중개업과 함께 주택임대관리업, 리모델링, 인테리어 등의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사업을 할 수 있었다. 또한 자격증 취득과정에서 알게 된 부동산투자자, 임대인, 건설업체 등의 인맥을 활용하여 앞으로는 전국 공동중개 사업 및 수익형부동산 개발사업으로 사업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시험은 은퇴 후 제2의 직업을 찾는 퇴직자들에게도 크게 각광받고 있다. 시험응시에 연령, 학력 등의 제한이 없다보니 전국적으로 퇴직자들이 자격시험에 많이 응시하고 있다. 


명예퇴직 후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박상철 씨는 “부동산 직종에서 근무했던 경험도 없고 부동산에 대해서 잘 몰랐기 때문에 부동산관련 자격증을 취득해야하는지 고민이 많았다”며 “하지만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 및 창업까지 지원해준다는 말에 제12회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지금은 주택임대관리회사를 운영하며 꾸준히 규모를 키워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는 퇴직 후에 일자리를 찾지 못해 어려움 겪는 사람들을 직원으로 채용하여 조금이나마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는 소감도 밝혔다.


○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시험 합격을 위한 합격 대비반 개강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시험은 1차와 2차로 나누어 치러지며 1차는 △부동산자산관리개론 △주거용부동산자산관리, 2차는 △부동산경매자산관리 △토지자산관리 △상가빌딩자산관리로 진행된다. 


합격 기준은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매 과목 40점 이상이고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득점하여야 한다. 다만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빌딩경영관리사 자격증 소지자 △부동산학 관련 학과 △부동산관련 직무자격 소지자 △한국금융투자협회가 시행하는 자격증 소지자 △한국금융연수원이 시행하는 자격 소지자에 한해서는 100점 만점에 평균 5점(총 5과목 전체 25점)의 가산점이 부여된다. 


제14회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시험 원서접수는 사단법인 한국부동산자산관리사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문의할 수 있다. 


한편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시험 합격을 위한 마지막 합격대비반이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개강할 예정이다. 


서울은 오는 11월 22일(화)부터 서울 강남구 매경에듀센터 교육장에서 개강하며, 부산은 11월 19일(토)부터 부산 부산진구 텐인텐 교육장에서 개강한다.


이에 앞서 매경에듀센터는 오는 11월 3일(목) 오후 5시에 매경에듀센터 본사에서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취득과 취업/재테크/수익모델 공개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공개세미나에서는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시험 합격비법과 자격증을 활용한 주택임대관리 창업, 취업, 수익모델 방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정규교육과정과 공개세미나 참가신청은 매경에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LIST

PRBV_TEXT 거제시 부동산중개·주택임대관리 전문가, 스마트하우스 아주점 우종모 대표
NEXT_TEXT 부동산자산관리사 시험 내달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