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

Qui

Qui

Qui


Qui



Qui


Qui

flash

Sub_title

HOME > 협회소식 > 언론보도

BAR

TITLE 부동산자산관리사 시험 내달 19일
WRITER 관리자 WRITEDAY 2017-01-18
월세 비율이 점점 높아지면서 우리나라에도 임대 관리를 소유주 대신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전문가가 필요하다는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월세주택이 많은 미국이나 일본 등에서는 주택임대 관리 시장이 활성화돼 있다.

최근 부동산 불황기에 들어서고 있는 한국에서도 '부동산 자산관리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부동산 자산관리사는 해외 사례처럼 수익형 부동산인 원룸주택, 오피스텔, 상가 등을 임대인 대신 관리하는 사람이다. 특히 지난해 9월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수수 금지에 관한 법률)' 시행 후 음식점 연체율과 폐업률이 증가하면서 전문적인 관리를 찾는 임대업자가 늘었다. 한국부동산자산관리사협회와 매일경제는 2010년부터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시험'을 실시해 자산관리사 3308명을 배출했다. 한국부동산자산관리사협회는 국토교통부 승인을 받은 국내 유일의 부동산 자산관리사 양성 기관이다.

김민수 한국부동산자산관리사협회장은 "부동산 자산관리업은 요즘같이 공실률과 연체율이 급증하는 부동산 경기 불황기 때 잘되는 사업이라 올해부터 부동산 자산관리업이 성수기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14회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시험은 2월 19일 숭실대와 부산 구남중 고사장에서 실시되며 원서 접수는 2월 3일 마감한다. 이달 24일 오후 4시 선릉역 인근 협회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아울러 협회는 자격시험 응시생들을 위해 30일짜리 온라인 합격 대비 핵심정리 문제풀이반을 개강했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edu.krp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강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IST

PRBV_TEXT 수익형 부동산 임대 관리 실무자격증,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시험 원서접수 시작
NEXT_TEXT 임대 관리 시대 필수 자격증! 제15회 매경부동산자산관리사 자격시험 원서접수 개시